센터소개
 세종농촌융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센터는 세종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촌일자리 창출을 위한 농촌융복합산업의 추진주체가 농촌현장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밀착ㆍ맞춤형 전담 중간지원조직으로 역할 수행하도록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종의 농촌융복합산업은 2015년 충남지원센터에서 세종지역 12개 농업경영체가 인증사업자로 선정됨으로써 태동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7월 28일부터 충청남도로부터 분리 독립되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6차산업계를 신설하고, 본 센터의 운영기관으로 농림수산식품문화정보원을 선정하여 지역상생 및 도농교류, 맞춤형컨설팅, 대표상품개발, 안테나숍 운영, 홍보 및 판로 확대 등의 사업의 추진하면서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2019년 1월 1일부터 ㈜지역아카데미가 새롭게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본 센터는 지역아카데미 세종본부에 둥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 2기 도약과 발전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30년까지 세종농업경영체의 상위 1%인 60개 인증경영체를 육성하여 세종시민의 안전하고 진정성 있는 먹거리를 담당하도록 지원함은 물론, 세종6차산업 인증업체가 자긍심을 가지고 2세들이 스스로 6차산업의 후계자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세종지역의 관련기관과 긴밀한 유대강화로 정보교환은 물론 상호협력을 통해 6차산업화를 추진함에 있어 융복합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겠습니다.

 특히 세종지역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6차산업화와 접목하여 수십, 수백배의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향후 6차산업 인증경영체가 세종의 6차산업 거버넌스와 함께 (가칭)'세종 스마트 행복마을' 만들기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6차산업 인증 경영체의 양적,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촌융복합산업에 관심있는 농가 및 경영체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19. 1. 1